본문 바로가기

체지방 분해 시켜주는 음식 5가지

백억 스포츠 2024. 5. 31.

모든 사람들의 숙명 바로 '다이어트'죠?

날이 더워지면서 무더운 여름이 찾아오는 지금 시기에 다이어트 많이들 하고 계실 겁니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식단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할 때 체지방을 분해시켜주는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 되는 음식 5가지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덜 익은 바나나'

잘 익은 노란색 바나나는 달고 맛도 좋습니다. 하지만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선 살짝 덜 익은 푸른색을 띄는 바나나를 드시는것이 효과적입니다.

덜익은 바나나 같은 경우 식이섬유가 90% 이상 포함된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여 지방분해를 촉진시켜 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줍니다.

 

풍부한 단백질로 열량소모 많은 '살코기'

닭가슴살, 돼지 안심, 홍두깨살처럼 기름기가 적은 부위의 고기는 뱃살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살코기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소화할 때 많은 열량을 소모시킵니다. 또한 운동과 식단조절 과정에서 지칫 근육이 감소하는 걸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12년 호주 연구에 따르면, 기름기 없는 돼지고기를 3개월간 먹은 사람들이 허리둘레 및 체지방 지수가 개선되었다는 보도를 볼 수 있었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열량을 소모하는 '겨자'

항산화제인 셀레늄이 많고, 비타민이 풍부한 겨자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열량을 더 많이 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겨자 한 큰 술이면 서너 시간 동안에 대사량이 25%나 증가한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단백질과 섬유질이 많은 '땅콩버터'

 

일반 사람들 인식에는 버터가 살이 찌는 음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땅콩버터는 이름이 버터인 만큼 지방함량이 매우 높지만, 몸에 좋은 단일 불포화지방이 대부분입니다.

다른 버터들과 달리 단백질과 섬유질도 많습니다. 즉,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단, 열량이 높으므로 땅콩버터의 열량만큼 탄수화물을 적게 먹도록 조절해야 하고 시중에 파는 일반 땅콩버터가 아닌 땅콩함유가 100%인 제품을 골라 드셔야 합니다.

 

소화를 늦추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다크 초콜릿'

 

다크초콜릿은 소화를 늦추고 포만감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식전에 다크초콜릿 한 조각을 먹어주면 포만감을 줄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시 입 터짐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댓글